개나리 꽃말 | 개화시기 | 명소 | 특징

오늘은 봄꽃의 대명사인 개나리 꽃말 등 개나리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개나리 이야기

스님이 어떤 부잣집에 시주를 청하러 갔더니 부자는 “우리집엔 개똥도 없소.” 라며 박대 했지만, 옆의 가난한 사람은 정성껏 시주를 했습니다.

그 보답으로 스님이 짚으로 소쿠리 하나를 만들어 주고 갔는데, 그 소쿠리에서 쌀이 계속 쏟아져 나와 가난한 사람은 금방 부자가 되었죠.

이 사실을 알고 부자는 심통해 있는데, 다음해에 그 스님이 또 시주를 청하러 왔습니다. 부자가 이번에는 쌀을 시주하자, 스님이 역시 소쿠리 하나를 만들어 주고 갔습니다. 소쿠리를 열어보니 쌀 대신 개똥이 가득 들어 있었고, 부자는 놀라 그것을 울타리 밑에다 묻어두었는데 거기서 개나리꽃이 피게 되었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개나리 꽃말💐

개나리의 다른 말 🐎

개나리 : 개(가짜) + 나리(백합)

연교(連翹) : 중국에서 쓰임

forsythia : 영문 표기

개나리 개화시기 | 피는 시기 🌿

3월 중하순

개나리 명소 | 군락지🪷

개나리는 우리나라에서는 전국 어디서든 볼 수 있습니다. 중국 등지에도 있지만 우리나라의 개나리와 종이 다릅니다.

서울 응봉산에 흐드러지게 핀 개나리

청주 무심천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직동 무심천체육공원

천안 천호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안서동 526-1

김천 연화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안서동 526-1

대구 동촌유원지
대구 동구 검사동 984-9

경주 보문단지
경북 경주시 신평동 375-5

당진 당진천 꽃길
충남 당진시 당진시장서길 13

목포 유달산
전남 목포시 죽교동 641

울산 무거천
울산 남구 옥현로 69 무거섬들공영주차장

부산 온천천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64

개나리 코디 어울리는 조합👗

노란색 액세서리

전체적인 코디는 심플하게 유지하되, 노란색 액세서리를 포인트로 사용해 보세요.
예를 들어 노란색 스카프, 귀걸이, 또는 핸드백 등을 매치하여 개나리 꽃과 동화되어 생기발랄해 보입니다.

파스텔 톤 조합

개나리 노란색과 어울리는 파스텔 톤의 옷을 조합해보세요.
파스텔 핑크, 민트, 하늘색 등의 상의와 함께 밝은 노란색의 하의나 반대로 상의에 노란색을 포함시키고, 부드러운 색상의 하의를 매치하는 것도 좋습니다.

데님과 조합

노란색 상의와 데님 팬츠나 스커트는 실패 없는 조합입니다. 데님의 캐주얼함과 개나리 노란색의 밝은 기운이 잘 어우러져, 생기발랄한 봄의 여신이 될 수 있습니다.

화이트와의 매치

화이트는 노란색과 매우 잘 어울리는 색상입니다. 노란색 상의에 화이트 팬츠나 스커트를 매치하면 깔끔하면서도 상큼한 봄 코디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화이트 상의에 노란색 하의를 매치하는 것도 좋습니다.

플로럴 패턴 활용하기

개나리 노란색이 포함된 플로럴 패턴의 원피스나 블라우스는 봄날의 화사함을 더해줍니다. 자연스러운 꽃무늬가 봄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며, 여성스러운 매력을 더해줍니다.

레이어드 스타일

아침이나 저녁의 쌀쌀한 날씨에는 레이어드를 추천합니다. 노란색 니트나 스웨터 위에 가벼운 자켓이나 트렌치 코트를 걸쳐보세요. 색상 대비가 멋스러운 봄날의 코디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