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일기 | 후토마끼 키토 김밥 샤브샤브 쌈밥

# 후토마끼 키토 김밥 혈당
# 후토마키 키토 김밥 혈당
# 샤브샤브 쌈밥 혈당

후토마끼 키토 김밥 혈당

후토마끼 그린 키토 김밥을 먹었다.

그린 키토 김밥이란 김 안쪽으로 밥이 아니고, 계란도 아니고, 샐러드 채소로 말려 있는 김밥을 말한다.

아래 첫번째 사진과 같다.

접시에 담긴 후토마끼 키토 김밥
접시에 담긴 메밀면 김밥

사진으로는 크기가 가늠이 안 되지만, 김밥의 크기가 한 입에 넣기 힘들만큼 크다. 후토마끼를 콘셉트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위에서 두번째 사진은 키토 김밥이 아니라 밥 대신 메밀면을 넣은 김밥이다. 이 메뉴는 당류가 많이 섞여 있으므로 당뇨인은 먹으면 안 된다.

그래서 나는 첫번째 사진의 그린키토 김밥 10개, 그리고 아래의 메밀면김밥 2개를 먹었다.

혈당은?

후토마끼 키토 김밥 혈당 변화 그래프

식전에 에어컨을 많이 쐬서 그런지 공복보다 혈당이 조금 내려 간 상태였다.(생각보다 온도 변화에 따른 혈당 변화도 있는 편이다.) 그래서 공복 혈당 100이라고 치고 판단해보면, 1시간 혈당이 140 정도 나왔으니까. 40 정도 상승한 셈이다.

순수한 키토 김밥은 혈당을 많이 안 올리니까 소바면 2개의 혈당이 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 있다.

샤브샤브 쌈밥 혈당

샤브샤브는 혈당이 많이 안 오르는데, 보통 계란죽이나 쌈밥이 같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

이번에 방문한 가게도 건강한 샤브샤브였지만, 역시 국수와 쌈밥, 그리고 계란죽 까지 나오는 집이었다.

그 중 쌈밥 2개(4스푼)와 계란죽 1스푼을 먹었다.

쌈밥 하나의 크기는 2숟가락 가득 찬 정도의 크기였다. (아래 두번째 사진 참조)

맛있게 담긴 샤브샤브 쌈밥

혈당은?

샤브샤브 쌈밥 혈당 변화 그래프

식전 혈당은 110대였고, 밥을 먹은 후 1시간 혈당이 150대까지 올랐다.

샤브샤브가 혈당을 거의 안 올리기 때문에 쌈밥에 포함된 쌀밥 2덩이(4스푼 정도)와 계란죽 1스푼 정도가 혈당을 올렸다고 볼 수 있다.

혈당이 40정도 상승했기 때문에 그럭저럭 잘 나온 것 같다. 하지만 양에 비해서 혈당 수치가 높으니 절대 많이 먹지는 않을 테다!

🎃 혈당 수치 변화는 음식의 세부 재료나 피측정자의 상태, 또 환경에 의해서도 차이가 있으니, 신뢰하지 마시고 재미로만 봐 주세요!

관련 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