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믹스 혈당 실험 결과, 생각보다 괜찮은데?

당뇨 판정을 받은 후 제겐 여러가지 금기의 음식이 많이 생겼는데,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커피믹스였어요.

예전에도 커피믹스를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았지만, 문제는 일을 하다보면 커피믹스를 대접받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에요.

웬만한 대접은 거절하지만, 부득이 하게 정말 마셔야하는 경우도 있게 마련이에요.

그래서 이런 상황을 핑계 삼아 오늘 한번 커피믹스 혈당 테스트를 해봤어요!

오늘 먹어 본 것은 국민 커피믹스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였어요!

커피믹스 혈당 실험 결과를 기다리는 모카골드
맥심 모카골드 성분표

성분표를 보면 의외로 괜찮았어요.

가장 눈여겨 봐야할 항목인 당류가 딱 6g. 기타 지방 함량도 높지는 않아요.

오렌지 주스 같은 것이 당류 30g씩 하는 것을 감안하면 오히려 많이 착한 편이네요.

일반적인 커피믹스

스틱 하나에 있는 설탕까지 모조리 다 털어 넣었어요. 그래야 달달하니까… 아니 혈당 테스트를 제대로 할 수 있으니까!

시식 및 실험 전 예상치

경건한 마음으로 커피를 타고, 물을 조금 식혀서 홀짝 홀짝 마셨어요!

1년만에 먹어보는 커피믹스는 달달하기는 했지만, 역시 단맛에 중독된 저로써는 뭔가 아쉬웠어요.

커피믹스는 설탕물과 다름이 없지만, 당류 6g 수치를 믿어보기로 했어요. 그래서 20~30 정도 빠르게 올라갔다 떨어지지 않을까 했어요.

실험 결과

실험 결과는 아래 그래프와 같습니다.

커피믹스 혈당 실험 결과 그래프

점심을 먹고 나서 3시간 후, 혈당이 거의 공복까지 떨어진 104에서 시작했어요.

마신 후 따로 거의 움직임이 없었어요. 그냥 앉아서 사무일을 했어요.

결과는 역시 설탕물이다보니 빠르게 1시간만에 피크 124를 찍고 떨어졌네요!

성분표를 보고 난 뒤에 예측과 비슷하게 20 정도 올라갔어요. 그렇지만 성분표를 보지 않았을 때는 막연히 40~50정도 올라가지 않을까 걱정했음을 감안하면 매우 양호한 듯 해요.

커피믹스 혈당 실험 결론

예상보다 혈당이 좋았어요.

최근에 워낙 달달한 음료가 많이 나오다보니 상대적으로 커피믹스의 성분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1잔은 괜찮지만, 2잔이면 40, 3잔이면 60이에요. 그러므로 1잔을 초과해서 먹는 것은 조심해야 하며, 특히 식사 직후에 아직 혈당이 떨어지지 않았을 때 먹는 것은 지양해야 할 듯 해요.

혈당 관리 생활 지침 –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아래는 제가 일상 생활에서 따르기 위한 지침입니다.

  • 혈당이 완전히 공복 상태일 때, 배가 고플 때 1잔 정도는 괜찮다.
  • 다만 절대 하루에 2잔 이상은 마시지 않는다.
  • 식후에 혈당 수치가 100대 이하일 때만 마신다.
🎃 혈당 수치 변화는 음식의 세부 재료나 피측정자의 상태, 또 환경에 의해서도 차이가 있으니, 신뢰하지 마시고 재미로만 봐 주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