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제로 밀크 모나카 혈당 실험 결과 앞으로…

롯데에서 몇 년전부터 ZERO라고 크게 써져 있는 제품을 많이 내놓고 있습니다. 제로 열풍에 동참하고자 한 일종의 브랜드화 전략인 듯 한데요.

예전 제로 믹스커피를 먹고 혈당이 꽤 오른 적이 있어서 이 제품군에 대해 크게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요즘 워낙 제품이 많이 나오다보니, 역시 호기심에 하나씩 구매하여 실험해 보았습니다.

그 제품군도 시리즈로 계속 실험해 볼 예정입니다.

롯데 제로 밀크 모나카 혈당 실험을 위해 준비된 아이스크림

바로 이 제품입니다. 요즘 편의점에 가면 매우 눈에 띄는 아이스크림이죠.

성분은 어떨까 확인해 봤습니다.

당류는 없는데 탄수화물의 양이 32g으로 꽤 높습니다. 이 중 당알콜이 26g인가 봅니다.

경험상 이런 식의 성분조합은 조금 의심스럽습니다.

시식 및 실험 전 예상치

맛이야 너무 맛있었습니다. 저는 당뇨 진단 받기 전에 아이스크림류 중에서 붕어싸만코 류를 너무 좋아했스빈다. 몇 달 전에 먹고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맛이었습니다.

베어 문 롯데 제로 밀크 모나카

우유맛에 달달한 팥의 꾸덕한 느낌이 잘 살아 있습니다. 먹는 동안 너무 행복했습니다. 😊😊

하지만 먹은 결과 심판은 받아야겠죠?
그래도 설탕(당류)이라도 제외했다니까 40 정도 상승을 예상했습니다.

실험 결과

실험 결과는 아래 그래프와 같습니다.

롯데 제로 밀크 모나카 혈당 실험 결과 그래프

시간이 생략해서 그래프를 잘라서 시간을 별도로 표기했습니다. 식전 85정도에서 먹기 시작해서 1시간 30분 후에 피크를 찍고 3시간 후에 정상수치까지 내려 왔습니다.

피크 수치는 163으로 꽤 많이 오른 걸 볼 수 있는데요. 이 정도라면 먹은 양을 따져보면 사실상 ‘당류제로’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입니다.

일반 붕어싸만코 같은 걸 먹고 체크해본 일은 없지만, 지금까지의 실험 사례를 보면 얼추 비슷하게 결과가 나올 듯 합니다.

생각보다 많이 올라서 놀랐습니다.

혈당이 안 올라가도록 만든 제품은 달달해도 확실하게 혈당이 덜 올라갑니다.

롯데 제로 밀크 모나카 혈당 실험 결론

적어도 혈당 변화에 있어서만큼은 그냥 설탕으로 만든 일반 아이스크림과 다를 바가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아이스크림은 1개를 사서 나눠 먹기도 좀 힘드므로 앞으로는 먹기 힘들 듯 합니다.

혈당 관리 생활 지침 – 롯데 제로 밀크 모나카

아래는 제가 일상 생활에서 따르기 위한 지침입니다.

  • 그냥 먹지 말자.
  • 대체 아이스크림은 충분히 있다. (라라스위트 등)
🎃 혈당 수치 변화는 음식의 세부 재료나 피측정자의 상태, 또 환경에 의해서도 차이가 있으니, 신뢰하지 마시고 재미로만 봐 주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