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저트39 노슈가 크림치즈 크로칸슈 혈당
디저트39는 비교적 가벼운 프렌차이즈 카페로 최근 노슈가 제품을 많이 내놓고 있습니다.
얼마 전 노슈가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먹고 실험을 했는데 양호한 결과가 나와서 여러가지를 먹어보며 실험을 해보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디저트가 있지만 전 그 중에 노슈가 크림치즈 크로칸슈가 제일 맛있더라구요. 홈페이지 설명은 아래와 같은데, 성분에 대한 정보는 없어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설명에는 당함량을 10배나 줄였다고 하니 한번 속아보기로(?) 했습니다.
크기가 생각보다 큽니다. 5500원이라는 가격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요.
처음에는 반만 먹을까 했다가 그래도 ‘노슈가’를 표방하고 나온 제품이니 그냥 1개 다 먹었습니다.
시식 및 실험 전 예상치
커피와 같이 먹었습니다. 카누 디카페인 커피입니다. 카누도 꽤 맛있어요.
맛은?
너무 맛있습니다. 노슈가라고 믿을 수 없을 만큼 달고, 몸에 나쁠 것 같은 맛이 온몸으로 흐릅니다.
겉바속촉이 어떤 건지 확실히 보여줍니다. 바삭바삭한데, 속은 부드럽고, 꾸덕한 크림치즈가 가득 들었습니다.
사진 블로그가 아니므로, 모든 사진은 그냥 RAW하게 남깁니다.
사진과 같이 크림이 가득 들었습니다.
맛만 따지면 혈당 200은 그냥 찍을 것 같은데, 노슈가라고 하니 딱 반 잘라서 150 예상합니다.
실험 결과
실험 결과는 아래 그래프와 같습니다.
식전 혈당 110에서 2시간만에 140까지 오르고 서서히 떨어졌습니다. 예상보다도 훨씬 좋았습니다.
다만 지방 성분이 가득 들었기 때문에 올라가는 속도도, 내려가는 속도도 상당히 느립니다.
먹은 후에 운동은 별도로 안 했으며, 땀 나는 활동도 하지 않았습니다.
디저트39 노슈가 크림치즈 크로칸슈 혈당 실험 결론
혈당에는 예상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그래서 혈당만 생각하면 자주 먹어도 될 정도입니다.
하지만, 상세한 성분표가 없어서 포화지방이 얼마나 들어 있는지 모릅니다. 그리고 먹어 본 바 아마 상당량 포함되어 있을 듯 합니다. (어쩌면 하루 권장량 100%가 넘을수도)
당장은 혈당에 괜찮을지 몰라도, 장기적인 혈당은 포화지방에 많이 영향을 받습니다. 포화지방을 섭취함으로써 체지방량이 늘어나고, 이 체지방은 인슐린 저항성을 늘리죠.
디저트39 노슈가 크림치즈 크로칸슈 혈당 실험 결과 🧡혈당주의🧡 |
혈당 관리 생활 지침 – 디저트39 노슈가 크림치즈 크로칸슈
아래는 제가 일상 생활에서 따르기 위한 지침입니다.
- 절대 혼자서 먹지 않는다. 혈당에는 나쁘지 않으나 포화지방이 많이 들어서 건강한 음식이 아니다.
- 적어도 2명이서 반 이하로 나눠서 먹는다.
- 가급적 식후에 먹는다. 배고플 때는 절대 먹지 않는다.
🎃 혈당 수치 변화는 음식의 세부 재료나 피측정자의 상태, 또 환경에 의해서도 차이가 있으니, 신뢰하지 마시고 재미로만 봐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