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케이크 혈당 실험 | 건강 당뇨 프리 디저트

어제는 파운드 케이크를 먹고 혈당을 체크해 봤습니다. 결과는 여기를 참고해주시고, 먹고 혈당기로 측정해 보면 실제로 혈당이 올라가는 케이크와 올라가지 않는 케이크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결과값들을 찾아보면, 단순히 밀가루만 아몬드가루로 대체한다고 해서 혈당이 팍 떨어지지는 않는 듯 합니다.

그래서 어떤 디저트든, 또 어떤 음식이든 소량을 먼저 먹어보고, 혈당 측정을 한 다음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혈당 일기를 쓰고 있는 이유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자주 먹는 혈당 안 올리는 디저트 집에서 아몬드 케이크를 먹고 혈당 변화를 체크해 보겠습니다.

오늘 먹을 녀석은 이 녀석입니다. 진짜로 혈당을 안 올리는 아몬드 케이크죠. 비교를 위해서 일반 14인치 노트북과 함께 찍었어요!

쿠키 치고는 꽤 큼직한 녀석이죠.

실험 전 예상치

늘 먹던 것이라 사실 예상이랄 것도 없어요. 10 정도 상승 예상해요.

10~20 상승은 그냥 앉았다 일어서도 변하는 정도의 수준입니다.

이건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맛은 계란과자에 아몬드 맛이 확 더 들어간 느낌이고, 단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습니다.

냉동실에 넣어눴다가 바로 꺼내먹으면 참 맛있죠.

얼려서 먹으면 의외로 푸석푸석하지 않고 쫀득쫀득한 느낌도 있습니다.

(설명은 길지만 먹는 시간 1분 …..)

그리고 혈당의 추이를 지켜봤습니다.

아메리카노 한잔과 같이 먹었습니다. 전 원래 뜨아를 좋아하지만 여름에는 도저히 뜨아를 못 먹겠더라구요. 이제 곧 10월이니 이제 뜨아도 괜찮습니다.

실험 결과

실험 결과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공복 96정도에서 혈당이 식후 1시간을 정점으로 40정도 상승했다가 서서히 떨어졌습니다.

아메리카노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먹지 않았고, 역시 운동도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아몬드 케이크 섭취 후 혈당 추이 그래프

아몬드 케이크 혈당 실험 결론

예상대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요즘엔 당뇨인이 살기 꽤 괜찮은 시대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디저트도 파는 곳도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여기는 다양한 디저트가 있는데, 전부 혈당을 거의 안 올립니다. 콘셉트도 처음부터 당뇨인 아버지였나 어머니였나 암튼 그분을 위해 직접 혈당을 측정해가며 만들었다고 하시더라구요.

가게 홍보 같지만, 내돈내산입니다. 여기 꽤 많이 사 먹기 때문에 이미 단골입니다.

그래도 사람들이 이런 가게를 많이 찾고, 그리고 또 이런 가게가 많이 생겨서 당뇨인이나 건강을 관리하는 일반인들이 많이 먹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가게도 소개합니다.

혈당 관리 생활 지침 – 아몬드 케이크

아래는 제가 일생 생활에서 따르기 위한 지침입니다.

  • 아몬드 케이크라도 쉽게 내 췌장을 맡겨서는 안 된다.
  • 다만, 내 몸에 실험 결과 혈당프리인 것이 확인 되면 마음껏 먹어 된다.
  • 그렇지만, 많이 먹으면 살이 찐다(살이 안 빠진다) 그러므로 습관처럼 먹으면 안 된다. 어디까지나 진짜 디저트처럼 어쩌다가 먹어야 한다.
  • 또 가급적이면 식후에 먹도록 한다. (과식 방지를 위해)
🎃 혈당 수치 변화는 음식의 세부 재료나 피측정자의 상태, 또 환경에 의해서도 차이가 있으니, 신뢰하지 마시고 재미로만 봐 주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