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저트39 노슈가 바스크 치즈케이크 혈당
프렌차이즈 카페 중에서 최근 저당 노슈가를 홍보하는 곳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진짜로 혈당에 좋을지 실험해 보려고 한번 구입해 보았습니다.
디저트39 제품을 여러 종류 실험해 볼 계획입니다.
오늘 실험할 제품은 노슈가 바스크 치즈케이크입니다. 반드시 노슈가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 치즈 케이크는 혈당이 많이 올라가니 주의하세요.
정확히 어디까지 어떤 재료를 썼는지 알 수가 없어서 결국은 먹어 보고 판단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 성분이 표기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완전히 믿을 수 없기 때문에 결국 먹어 봐야 합니다.
그래서 한 판 다 먹지는 않고 딱 절반을 잘라서 먹었습니다.
참고로 이 케이크의 크기는 3등분 한다면, 일반 카페의 치즈 케이크(예를 들면 투썸플레이스) 정도의 크기가 나옵니다. 크기를 가늠하시기 바랍니다.
시식 및 실험 전 예상치
예전에 먹은 혈당 안올리는 치즈 케이크와는 또 다른 맛입니다. 뭔가 좀더 혈당이 올라가는(?) 그런 꾸덕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걱정 반, 행복함 반으로 천천히 먹었습니다.
급해서(😅) 예쁘게 자르지 못했습니다. 딱 절반의 양입니다.
정말 혈당이 얼마나 올라갈지 몰라서 먹는 것이기 때문에, 40 이하로 수비되었으면 했습니다.
실험 결과
실험 결과는 아래 그래프와 같습니다.
참고로 공복 상태였지만, 원래 공복 상태에서도 상태에 따라 20씩 올라가기도 내려가기도 합니다. 그래서 먹기 전에 20정도 혈당이 올라서 120정도에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1시간 피크로 142 정도까지 올랐는데 결과적으로 약 20 정도가 올랐습니다. 고르게 올라갔다가 떨어졌으므로 다른 요소에 크게 영향을 받지는 않은 듯 합니다.
케이크의 절반이 꽤 많은 양인데도, 혈당이 20 정도로 수비되었으므로 대만족 했습니다.
디저트39 노슈가 바스크 치즈케이크 혈당 실험 결론
정확하게 어떤 재료로 만들어진 지는 알 수 업지만, 단순히 설탕만 안 쓴 게 아니라 케이크를 이루는 부분도 뭔가 대체 재료를 쓴 듯 합니다.
그래서 전혀 안 오른 것은 아니지만(아몬드가루로 만든 케이크는 정말 거의 안 오릅니다)
사실 혈당도 무조건 안 오른다고 좋은 것은 아니고 적당히 올라가는 것이 가장 좋으므로, 이 제품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아몬드가루로 만든 케이크는 퍽퍽함도 제범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도 해결한 좋은 제품이어서 앞으로도 자주 이용할 계획입니다.
다만 디저트39에 문의해 본 결과, 지점마다 노슈가 제품을 안 들여 놓는 곳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제가 사는 곳 주변에 카페는 노슈가 제품이 없었습니다.
결론 : 디저트39 노슈가 바스크 치즈케이크 💚 |
혈당 관리 생활 지침 – 디저트39 노슈가 바스크 치즈케이크
아래는 제가 일상 생활에서 따르기 위한 지침입니다.
- 자유롭게 먹어도 된다.
- 다만, 지방은 다이어트와 콜레스트롤 수치에 좋지 않으므로 밥 대신 먹는 것은 금물이고, 웬만하면 다른 사람과 함께 있을 때 간식으로 먹자.
🎃 혈당 수치 변화는 음식의 세부 재료나 피측정자의 상태, 또 환경에 의해서도 차이가 있으니, 신뢰하지 마시고 재미로만 봐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