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깨 순두부 혈당
순두부는 대표적인 건강식품 중 하나입니다. 풍부한 수분과 단백질을 품고 있어서 다이어트식으로도 많이 찾죠. 하지만 순두부라도 조심해서 먹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첨가물 때문입니다.
맛을 위해서 양념을 첨가하다보면, 건강에 좋지 않은 성분이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분명 순두부 찌개를 먹었는데, 혈당이 오르고 혈압이 오르게 됩니다.
그래서 제가 사는 곳 근처에 깨끗해 보이는 들깨 순두부가 있어서 자주 먹어도 될지 파악해보려고 한번 먹어보았습니다.
이렇게 정갈하게 나오는 순두부 요리입니다. 맵지 않은 들깨 순두부이고이고, 무언가 첨가물이 있기는 하겠지만, 과하게 들어가 있는 느낌은 아니라서 선택했습니다.
반찬은 사진에 나오는 반찬 대부분을 먹었고, 밥은 3숫가락 정도만 먹었습니다. 국물은 다 먹었습니다.
시식 및 실험 전 예상치
밥을 3숫가락만 먹었지만, 순두부와 국물의 양이 많아서 그런지 적당하게 배가 불렀습니다.
간이 있었지만 많이 세지 않아서 첨가물이 과하게 들어 있지는 않은 느낌이었고,
대신 들깨가루가 많이 들어갔는데 국물이 맑지는 않았고 걸쭉했습니다.
맵찔이는 제가 먹기엔 정말 좋았습니다.
예상이 어려웠습니다. 성분에 따라 워낙 다르기도 하고.. 그래서 혈당 180만 넘어가지 말자고 기원하면서 먹었습니다.
실험 결과
실험 결과는 아래 그래프와 같습니다.
먹기 전에 혈당이 내리고 있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먹었고, 그 부분을 감안해서 보수적으로 계산했습니다.
결과 혈당 상승이 거의 없었습니다. 1시간 피크로 20정도 오른 것으로 나왔는데, 밥도 3숫가락 정도 먹었으므로 밥의 혈당 상승효과를 빼면 거의 안 오른 것으로 파악됩니다.
들깨 순두부 혈당 실험 결론
들깨 순두부는 별다른 첨가물이 없다면 혈당을 거의 올리지 않습니다. 들깨에 지방성분이 많으므로 혈당이 매우 느리게 올랐다가 떨어지겠지만, 위험한 혈당 스파이크는 없습니다.
다만 첨가물의 유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웬만하면 조금만 먹고 테스트 후 먹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결론 : 들깨 순두부 혈당 실험 결과 |
혈당 관리 생활 지침 – 들깨 순두부
아래는 제가 일상 생활에서 따르기 위한 지침입니다.
- 들깨 순두부는 혈당에 영향이 적으므로, 자주 먹을 수 있다.
- 특히 배가 고프고 따뜻한 것을 먹고 싶을 때 인증된 가게를 적극 이용한다.
- 다만 밥은 적당량 조절한다.(반 공기 이상 먹지 않도록 한다)
혈당 수치 변화는 음식의 세부 재료나 피측정자의 상태, 또 환경에 의해서도 차이가 있으니, 신뢰하지 마시고 재미로만 봐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