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덕담하는 덕담입니다.
오늘은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는 순간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때로는 우리 일상이 단조롭고 반복적으로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이런 지루함이 곧 평화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지만, 머리로 생각하는 것처럼 마음으로는 받아들여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일상이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생긴다면, 삶은 더 만족스러워지고 인생을 좀 더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자, 그럼 어떤 순간들에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기를 꺼내 볼 때 📖
우리는 가끔 일기를 꺼내 읽을 때면, 화려했던 여행보다 친구나 가족들과 보낸 평범했던 일상이 그리워질 때가 있습니다.
이 때의 그리움은 일상이 소중했음을 방증하는 순간이죠.
또 일기를 쓰면서 그날의 좋았던 점, 감사했던 점을 떠올리면서, 오늘 하루의 일상이 소중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관련 글 읽기 일기 쓰는 법 , 일기 쓰는 것의 의미 |
자연과 교감하면서 ⛰️
자연은 우리에게 힐링과 휴식을 주는 곳입니다.
잠시나마 바쁜 일상을 벗어나, 자연과 일체감을 느끼면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때 마음도 여유로워지고 반복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일상이 소중함을 깨닫게 됩니다.
사람들과 이야기하면서 💬
우리는 집에서든, 학교에서든, 회사에서든 주변의 사람들과 사회적 관계를 맺습니다.
서로 좋아하는 주제로 즐겁게 이야기할 때면, 상대방이 너무 소중해지고 지금 이 순간이 소중하다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
자신을 돌보아야 할 때 🤒
몸이 아프거나, 실연을 당하거나, 혹인 일이 너무 많아 지쳐 있을 때, 우리는 일상의 소중함을 느낍니다.
이런 비상 상황에서는 타인보다 나의 마음에 집중하게 되고, 그 마음이 향하는 곳은 평범한 일상입니다.
봉사 활동을 할 때 🫧
다른 사람을 돕는 봉사 활동을 통해 일상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봉사를 통해, 우리가 가진 것들의 가치를 다시 생각하고, 일상에 대한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좋은 글을 읽을 때 📕
일상의 따뜻함을 담은 글을 읽을 때, 일상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시절 인기가 많던 좋은 생각 같은 책은 아직도 출간이 되고 있습니다. 좋은 글을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모를 때 이런 책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위기를 다룬 스토리를 볼 때 🎞️
재난 영화를 보거나 실제 위기 상황을 극복한 스토리를 들을 때면, 이야기 속 주인공들의 처절한 생존 이야기를 통해, 지금 우리가 누리는 일상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깨닫게 됩니다.
이상으로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는 순간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리 일상이 더욱 소중해지기 위해서는, 지금 당연하다고 여기는 것들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가지는 것입니다. 편안한 집에서의 휴식, 입맛에 맞는 집밥, 몸과 정신의 건강 등 이런 것들을 당연하다고 넘어가기 쉽지만, 모두가 우리를 풍요롭게 해 주는 삶의 멋진 한 부분입니다.